google-site-verification: googleaeaeac9eb1d5f685.html 무주 반딧불축제, 낙화놀이, 가볼만한 곳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주 반딧불축제, 낙화놀이, 가볼만한 곳

by promskim 2024. 8. 24.

반딧불축제

무주 반딧불축제

무주 반딧불축제는 1997년부터 시작되어 2024년인 올해는 벌써 28회째 열리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명예문화페스티벌입니다. 2023년의 경우 일회용품, 바가지요금, 안전사고 없는 3무(無)3 무(無) 축제로 첫 건을 보이며 축제 패러다임을 바꿔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축제의 주제는 반딧불이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리며, 반딧불이의 서식지를 보호하고 생태계를 보전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축제로 참여하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지향합니다. 반딧불이는 우리나라에서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환경이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에서만 서식하기 때문에 반딧불 축제에서 반딧불이의 생태와 아름다움을 친자연과 생태, 그린가치를 배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 입니다. 이 축제는 무주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자원으로 자리 잡아,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무주 반딧불축제는 매년 7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열리며, 주로 무주군 반딧불이 생태공원 및 주변 지역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2024 무주 반딧불축제의 경우 축제기간은 2024 8 31일 토요일부터 2024 9 8일 일요일까지 9일간 무주 등나무 운동장 일원에서 진행하며 시간은 10:00~21:00까지 진행하며 입장은 무료입니다. 반딧불이 탐사 외에도 불꽃놀이와 낙화놀이, 드론쇼 등 다양한 축제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자연에서 힐링과 휴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낙화놀이 즐기기

전라북도 무형문화재인 낙화놀이는 전통적으로 가을 수확의 풍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무주에서는 이러한 전통을 현대적인 형식으로 재해석하여 여름에 진행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조선후기 때부터 시작된 낙화놀이는 잘 말린 뽕나무 숲, 소금과 쑥을 한지에 말아서 낙화봉을 만들어 불을 붙여 하늘과 물 위에서 불빛이 동시에 쏟아지는 형상의 불꽃놀이입니다. 특히 이번 낙화놀이는 예전과는 다르게 불꽃놀이와 함께 드론 300여대가 띄워져 신비로운 불꽃향현 경관을 볼 수 있고, 화려한 불꽃과 함께 다양한 색깔의 조명이 어우러져, 반딧불이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고, 전통음악과 현대적인 비트가 결합된 사운드트랙이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축제의 주제인 반딧불이와 자연을 강조하기 위해, 낙화놀이는 자연 친화적인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환경을 고려한 안전한 불꽃놀이로, 자연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냅니다. 낙화놀이가 열리는 날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므로, 미리 예매를 통해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이 이 축제를 찾는 이유는 바로 이 특별한 경험 때문입니다. 여러분도 무주 반딧불축제의 낙화놀이에서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무주 가볼만한 곳 덕유산, 구천동 계곡

무주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여행지로,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덕유산과 구천동 계곡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덕유산에서의 하이킹과 스키, 구천동 계곡에서의 물놀이와 트레킹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무주를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이 두 곳을 꼭 포함시키세요. 다양한 자연의 매력을 느끼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덕유산은 무주를 대표하는 명산으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덕유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장관입니다. 덕유산의 다양한 등산 코스는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덕유산은 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어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이 절경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이 시기를 맞춰 덕유산을 찾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덕유산이 안성맞춤입니다. 자연의 오아시스인 구천동 계곡은 무주의 또 다른 명소로, 맑은 물과 푸른 나무들로 둘러싸인 평온한 공간입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더위를 피해 많은 피서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계곡의 시원한 물속에서 수영이나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일몰 시간대에는 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지므로, 사진으로 멋진 추억을 남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계곡의 맑은 물에 비친 하늘의 색깔은 정말 아름다워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